벌써 5월도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조금만 더 있어도 초여름이라, 봄을 만끽하려면 이맘때 빨리 여행을 가야 할 것 같아요! 봄을 조금이라도 더 즐기려면 어떤 곳이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봄 여행지로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과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나는 향기로운 충주에 위치해 있는데요, 한화리조트 수안온천의 매력은 무엇일지 함께 살펴보시죠!
왕이 사랑한 온천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충주 수안보는 오랜 옛날부터 천연 온천수로 유명한 곳이에요. 약 3만년 전부터 온천수가 자연적으로 솟아오르기 시작했는데요, 수온 53℃에 몸에 좋은 각종 광물질이 들어있어요. 얼마나 좋으면 조선왕조실록에도 왕들이 수안보온천을 찾았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랍니다 :)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에 오시면 왕들도 사랑한 온천을 즐기실 수 있어요! 충주의 봄 경치를 만끽한 후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죠. 실내에서 사우나를 하실 수도 있고, 자연 속에서 노천욕을 즐기실 수도 있어요. 노천온천을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계절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은 최근 리모델링을 마쳐서 더 편리하고 아름답게 변신했어요.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운치를 더하고 기분까지 좋아지게 한답니다. 선선한 저녁에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며 노천욕을 해보시길 추천 드리고 싶네요 :)
충주사과로 고기 맛 신분상승!
더 그릴
온천욕 후엔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겠죠? 지글지글 구워먹는 고기라면 에너지를 충전하기 딱 일 것 같아요. 한화리조트 ‘더 그릴’에선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고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더 그릴의 대표 메뉴는 사과한쌈 얼룩도야지 삼겹살이에요. 특이하게 얇게 썬 사과가 함께 나온답니다. 고기를 구워 사과에 싸 먹으면 사과의 달콤함과 육즙이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이에요. 충주에서 키운 사과만 사용한다고 하니 사과의 맛과 신선함은 두말할 필요 없겠죠?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슬라이스한 재료들을 구워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답니다.
더 그릴 역시 최근 리모델링을 마쳐 더 깔끔하고 현대적인 모습으로 변했어요. 나무 재질의 가구와 감각적인 빨간색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랍니다. 바깥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에요.
한화리조트 근처엔 또 뭐가 있을까?
충주의 볼거리
한화리조트 충주는 관광지와도 가깝답니다. 충주는 사실 역사적으로 굉장히 큰 의미가 있는 지역이에요. 남한강이 흐르는 곳이라 삼국시대에 충주를 차지하기 위한 삼국의 경쟁이 치열했죠. 통일신라 시대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했던 도시이기도 해요. 그래서 충주에는 통일신라와 관련된 유적들이 많아요.
역사, 유물 하면 경주를 많이들 생각하시지만 충주 역시 훌륭한 문화재를 많이 관람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충주 탑평리 7층 석탑도 그 중 하나에요. 이 석탑은 통일신라 국토의 중앙에 세워져서 ‘중앙탑’이라고도 불렸어요. 햇빛을 등지고 천천히 석탑 주위를 돌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충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바로 충주호죠. 남한강 줄기가 만나는 곳으로 충주와 제천에 걸쳐 있는 넓은 호수랍니다. 어종이 풍부해 낚시꾼들이 사시사철 많이 찾는 곳이죠. 자연 경관이 뛰어나고 고즈넉해 충주호를 따라 걷다 보면 편안한 기분이 든답니다. 노을 지는 풍경도 너무 멋지죠 :)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 ̄ ̄ ̄ ̄ ̄ ̄ ̄ ̄ ̄ ̄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748-2
[문의]
043) 846-8211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에 놀러 가야 할 이유가 이렇게나 많네요! 아름다운 볼거리와 심신이 건강해지는 온천욕으로 봄기운을 가득 채우는 충주 여행 되시면 좋겠습니다 :)